FAQqna icon

자주 묻는 질문 페이지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앱 내 1:1채팅상담을 이용해 주세요!

주문 및 배송

  • 1. 우리집은도서관(이하 우도)의 모든 주문을 [집 앞까지] 배송해 주나요?
    • 네. [직거래] 표시가 없는 도서는 주문 시 모두 집 앞으로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이웃도서관과의 [직거래] 시에는 중고거래 하시듯, 직접 도서를 주고 받으셔야 합니다.
  • 2. 우도 문앞 배송은 [얼마나 빠르게] 배송되나요?
    • 평일 오전 10시 이전 주문의 경우, 당일 도서를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발송 후 평균 1일, 늦어도 2일 이내에는 빠르게 책을 받아보실 수 있으십니다. 다만, 택배사의 일정에 따라 공휴일은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3. 우도 문앞 배송은 [지역에 관계없이] 주문 가능한가요?
    • 네, 전국 어디라도 가능합니다. 이제 도서산간지역도 추가 비용 지불 이후 택배사와 협업하여 택배로 대여도서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4. 우도 문앞 배송 시 [주문 권수에 제한]이 있나요?
    • 네. 1건에 최대 25권까지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26권 이상의 도서가 필요하신 경우, 복수의 주문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5. [대여가격]은 어떻게 산정이 되나요?
    • 대여가격은 도서 상태를 기반으로 책정되며, 해당 도서의 대여 횟수와 연동되어 자동 산정 됩니다. 일반적으로 대여 횟수가 낮을수록, 도서 상태는 좋고 대여가격은 높습니다.
  • 6. 문앞 배송으로 주문한 [모든 도서가 대여] 되나요?
    • 네. 당연히 주문도서 모두 발송해 드립니다.

      다만 도서의 낡음/찢김 등 훼손으로 인해 대여에 적합치 않을 경우, 해당 도서는 주문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여금은 현금 인출 가능한 예치금으로 자동 지급해 드립니다.
  • 반납

  • 1. 대여도서 [반납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 대여 기간 안에 [빌려본책]-[대여중] 메뉴에서 반납 신청하시면, 택배사에서 연락드린 후, 반납 신청일 다음날 회수 방문 드립니다 (평일 기준)

      반납신청일 다음날 아침 문 앞에 도서를 내어주시면 됩니다.
  • 2. 대여도서 [반납 시 포장]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배송 받으신 택배 박스와 가방을 잘 보관하셨다가, 반납 시에 배송 받으신 그대로 가방 안에 도서를 넣어, 택배 박스 안에 재포장 하시면 됩니다.
  • 대여기간

  • 1. 정확한 [대여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 대여 기간은 택배 수령일을 기준으로 14일입니다. 고객님이 원하실 경우, 주문 시 30일로 대여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 2. [조기 반납] 시 어떤 혜택이 있나요?
    • 대여 기간의 절반이 지나기 전에 조기반납 시, 대여금의 10%를 적립해 드리고 있습니다. (14일 대여의 경우 7일 전, 30일 대여의 경우 15일 전)"
  • 연장 및 연체

  • 1. 대여도서의 [연장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연장은 대여 기간 종료 전, 앱 내에서 신청 가능하며 전체 도서의 1일 대여금액을 기준으로, 연장일만큼 연장금액이 부과됩니다.
  • 2. [일부 대여도서]만 연장 할 수도 있나요?
    • 반납 시 택배비용의 건별 과금 문제로 일부 도서만 연장하는 것은 어렵고, 대여하신 전체 도서에 대해서만 연장하실 수 있으십니다.
  • 3. [연체료]가 있나요?
    • 네. 고의나 부주의로 인한 연체 시에는 1일 대여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연체료가 연체기간 동안 산정되오니, 대여 기간을 잘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도서위탁

  • 1. [도서 위탁 시 혜택]은 무엇인가요?
    • 위탁하신 도서 대여 시, 대여료의 70%를 예치금으로 지급해 드립니다. 예치금은 언제든지 현금 인출하시거나, 대여 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2. [현금 인출]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1만원 이상의 예치금이 쌓이면 언제라도 앱 내에서 현금 인출 신청하실 수 있으며, 매주 1회 신청자 계좌로 이체해 드리고 있습니다.
  • 3. 도서를 [위탁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앱 상단 [도서 위탁안내 배너]에 있는 신청서를 간단히 작성 후, 도서를 택배 박스에 담아 박스 겉면에 고객님 도서관명 기재 후 우도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 1164-21 인바디빌딩 2층 (주)스파이더랩(02-6080-0527)

  • 4. 위탁도서를 [반납] 받을 수 있나요?
    • 네. 1:1 채팅 상담을 통해 위탁도서 반납 신청 하시면, 즉시 반납해 드립니다. 단, 반납 비용(택배비)은 착불로 진행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분실/훼손

  • 1. 대여한 도서가 [분실 혹은 훼손] 됐을 시 어떻게 보상 받나요?
    • 도서의 분실/훼손 시 귀책 고객은 약관에 따라 보상을 해야 하며, 귀책자의 보상금은 공유자에게 그대로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보상 기준은 [이용 약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2. 반대로 대여도서를 [분실 혹은 훼손] 했을 시 어떻게 보상해야 하나요?
    • 1:1 채팅상담을 통해 분실 혹은 훼손 내용을 신고해 주시면, 보상금 및 절차에 대해 상세히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직거래

  • 1. 도서에 [직거래] 표식이 붙은 도서는 [직거래]만 가능하다는 뜻인가요?
    • 네. 이웃 도서관과의 [직거래]를 통해서만 대여하실 수 있는 도서라는 뜻입니다. 반대로 [직거래] 표시가 없는 모든 도서는 [문앞 배송]으로 대여신청 가능합니다.
  • 2. 우도 [문앞 배송]과 회원 간 [직거래]는 대상도서가 다른가요?
    • [문앞 배송]은 회원들이 우도에 위탁하여 우도가 소장한 도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직거래]는 회원들이 각 가정에 소장하고 계신 도서를 대상으로 공유가 진행됩니다.
  • 3. 회원 간 [직거래] 시 어떤 혜택이 있나요?
    • [직거래]의 경우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책을 빌려보시는 회원에게는 대여료의 15%를 포인트로 적립해 드리고 있고, 책을 빌려주시는 회원의 대여수수료도 15%로 매우 낮습니다.
  • 4. 직거래 신청 시 상대방이 [대여취소]하면 결제가 취소 되나요?
    • 네. 당연히 결제는 취소됩니다.
  • 5. 직거래를 위한 내도서관 [도서 등록 방법]은?
    • 내도서관 內 [책 등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코드], [키워드] 등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소장도서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바코드 등록 방식이 가장 빠르고 편리합니다.
  • 포인트

  • 1. [24시간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주문 고객이 반납 신청 시, 24시간 內 주문에 사용하실 수 있는 1500p가 지급됩니다. 기존도서의 반납과 동시에 신규 주문에 활용하실 수 있도록 "24시간 포인트"를 지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 2.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있나요?
    • 모든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3개월 입니다. 유효기간 내에 포인트가 사용될 수 있도록, 유효기간 종료 일주일 그리고 하루 전에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 CS

  • 1. 우도 이용에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 [내도서관 > 설정 > 문의하기 > 1:1 채팅 상담]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님들 문의에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든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