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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도서를 공유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서 도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편리한 결제 수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도 계약의 당사자가 아닌 회사가 환불 등 계약 당사자의 법적 책임을 대신 부담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도서 공유를 중개하는 플랫폼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서의 대여와 반납에 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들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들 사이의 도서 공유를 중개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댓가로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당연히 이용자간 분쟁(도서 분실, 도서 훼손 등) 발생 시, 회사는 그 어떤 법적 책임을 갖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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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도서의 종류나 성격을 고려하여 대여기간을 미리 정해둘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거래 과정에서 이러한 대여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여기간은 도서가 이용자에게 배송 완료된 날을 포함하여 기산되며, 대여기간이 종료되는 날 자정까지 계속됩니다.
도서를 빌린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으로 대여기간 내에 도서를 반납해야 합니다. 이용자들은 대여 도서의 반납 장소와 구체적인 반납 시기(대여기간 내)를 직접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회사 소유 도서를 빌린 이용자의 경우, 대여기간 내에 도서의 반납신청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도서의 반납은 이용자가 설정하여 대여도서의 배송이 완료된 주소지에서 이루어지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를 직접 방문하여 도서를 반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이 협의한 방식에 따라 도서의 반납이 완료되면 도서를 빌려준 이용자는 도서의 상태(예를 들어, 훼손 등)에 대해 더 이상 문제삼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도서를 빌려준 이용자는 도서를 반납 받을 때 자신의 판단과 책임 하에 도서의 상태를 면밀히 살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회사가 도서 대여 계약의 당사자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지위와 도서 대여 계약 당사자로서의 지위를 겸하게 되며, 그에 따른 계약상, 법령상 의무를 준수합니다.
도서를 빌리는 이용자 입장에서 회사로부터 도서를 빌리는 것이나 다른 이용자로부터 도서를 빌리는 것에 특별한 차이는 없습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정하여 제공한 방식에 따라 가능한 경우에만 회사와 거래할 수 있을 뿐 회사에 대해 거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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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를 빌리는 이용자 입장에서 회사에 위탁된 도서를 빌리는 것이나, 다른 이용자로부터 직접 도서를 빌리는 것에 특별한 차이는 없습니다.
이용자는 우도 SHOP을 이용하여 도서, 문제집 및 일반 상품(이하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매를 위한 결제수단을 제공할 수 있으며, 결제가 완료되면 구매 계약이 성립하는 것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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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도서를 빌려주는 이용자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2조부터 제15조, 제17조 및 제18조에 따른 의무를 부담하는 경우, 도서를 빌리는 이용자와의 관계에서 이러한 의무를 이행하고, 책임을 지는 자는 도서를 빌려주는 이용자이지 회사가 아닙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규정이 적용되는 경우, 도서를 빌린 이용자는 도서를 빌려준 이용자에게 직접 그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물론,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 책임을 집니다. 예를 들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러한 손해를 배상하지만, 특별손해나 간접손해 또는 징벌적 손해에 대해서는 법률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도 이용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책임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가입한 초고속인터넷 또는 이동통신서비스의 네트워크 장애 등 통신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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